신혜원
- 직위
- 교수
- 전화번호
- 02-3290-1985
- 연구분야
- 현대미국소설, 장르소설, 애니메이션
- 사무실
- 우당교양관 537
- 이메일
- hshin1@korea.ac.kr
학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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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D, English, The City University of New York, 2011 MA, English, Northwestern University, 2001 MA, English, Korea University, 2000 BA,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Korea University, 1997
경력 및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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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 Professor, Department of English, Korea University, 2022- Chair, Department of English, Korea University, 2020-2022 Visiting Professor, Department of English, University of Pennsylvania, 2019 Associate Professor, Department of English, Korea University, 2017-2022 Director of the Institute of British and American Studies, Korea University, 2017-2019 Assistant Professor, Department of English, Korea University, 2013-2017 Assistant Professor, Department of English, Hongik University, 2012-2013 수상: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Fellowship, 2014, 2016, 2018 Korea University Grant, 2013, 2016, 2019, 2021, 2022 Woo-Am Essay Award, American Studies Association of Korea, 2012
북챕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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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ōji Yamamura and Satoshi Kon. The Palgrave Handbook of Music and Sound in Japanese Animation. Ed. Marco Pellitteri. New York: Palgrave MacMillan, 2024.
연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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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 관습의 차용과 “인종 향상” 이념의 한계: 콜슨 화이트헤드의 『직관주의자』. 미국학 46.2(2023): 93-116. 사피어-워프 가설과 탈인종주의 서사: 테드 창의 「너의 인생 이야기」. 미국소설 30.3(2023): 65-87. 코맥 매카시의 『핏빛 자오선』: 웨스턴 장르 비판과 폭력의 의미 고찰. 미국학 논집 54.1(2022): 31-53. 『어둠 경작하기』: 2인칭 서사를 통한 가상현실 체험. 미국소설 29.1(2022): 33-56.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의 고딕 소설적 특징과 각색 공연물과의 비교. 근대영미소설 28.2(2021): 5-28. 영화 <내츄럴 시티>와 <예스터데이>에 나타난 사이버펑크 장르의 한국적 변용. 문학과 영상 22.1(2021): 147-171. 헨리 제임스의 『새장 안에서』: 매체의 물질성과 초월의식의 한계. 미국소설 27.3(2020): 127-150. 오랑우탄, 사이보그, 좀비: 포우 단편소설 속 탈인간화된 음성. 미국학 논집 51.2(2019): 53-75. 코맥 맥카시의 『로드』: 언어와 기억하기를 통한 구원. 현대영미소설26.1(2019): 51-70. The Specter of Orality in Frankenstein and Patchwork Girl. Studies in the Novel 49.4(2017): 538-558. 포우 단편 소설에 나타난 동물 자력론. 미국학 37.2(2016): 43-68. 옥타비아 버틀러의 『킨드레드』: 장르 혼합과 인지적 소외 효과. 현대영미소설 23.2(2016): 181-202. Mary Shelley’s Criticism of Anthropomorphic Compassion in Frankenstein. 근대영미소설 23.2(2016): 105-123. The Politics of Immolation in Philip Roth’s Academic Novel. 미국학 논집 47.2(2015): 175-198. Boundless Despair as the Way to Salvation: Melville’s ‘Bartleby, the Scrivener.’ 근대영미소설 22.2(2015): 139-157. Postmodern Historiography in the Alternate History Genre. 현대영미소설 21.3(2014): 193-212. Therapeutic Use of Image in Jonathan Safran Foer’s Post-9/11 Trauma Novel. 미국소설 21.1(2014): 211-229. Ethnic Particularism and White Universalism in Native Speaker and Aloft. 현대영미소설 20.1(2013): 175-198. 하드보일드 탐정소설의 장르적 특성 연구: 레이먼드 챈들러의 『깊은 잠』. 미국학 논집 44.2(2012): 83-103. Photography in Don DeLillo’s Mao II. 미국소설 19. 2(2012): 159-176. “The Fantastic”: Richard Powers’s Challenge to Mimetic Realism in Plowing the Dark. 현대영미소설 19.1(2012): 205-225. The New Woman’s Predicament in The Story of an African Farm and Jude the Obscure. 영미문학페미니즘 20.1(2012): 91-115. “Language Is Thought”: The Power of Language in Samuel R. Delany’s Babel-17. 현대영미소설 18.2(2011): 175-195. Voice and Vision in Oshii Mamoru’s Ghost in the Shell: Beyond Cartesian Optics. Animation: an interdisciplinary journal 6.1(2011): 7-23. <학위논문> Repetition and Remediation in Richard Powers, Shelley Jackson, and Oshii Mamoru. The City University of New York,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