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
QUICK MENU
로그인
닫기
홈페이지 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안내
고려대학교는 제공자가 동의한 아래의 내용 외의 다른 목적으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 홈페이지 가입
- 개인정보 수집항목 : 포탈아이디, 이름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시까지
- 개인정보 동의 거부권리 안내 : 신청인은 본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홈페이지 가입이 제한됩니다.
동의
비동의
확인
사이트맵
KUPID
English
검색
로그인
사이트맵
KUPID
English
전체보기
학과소개
학과소개
교육목표
교수소개
교수진
조직 및 업무
입학안내
학부
대학원
학부
교과목표
학사일정
교육과정표
교수요목
졸업안내
장학안내
국내외교류
국내교류
국제교류
대학원
학사일정
전공소개
학사안내
각종양식
장학안내
게시판
공지사항
교내외 활동
취업 / 구인 job
자료실
학부
대학원
자주묻는 질문
공지사항
[대학원] 2024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 안내
2024-04-08
2024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 안내 □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은 해당기간에 인터넷 신청해야함 *기간 엄수(신청기간 이외 신청 불가) □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 신청 후 서류제출 기간에 관련 서류를 소속 학과세미나실에 제출 □ KUPID에서 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요건 충족 여부 확인 필요 (미충족시 신청 불가) - KUPID: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요건 1.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 요건 구분 석사 박사 석·박사통합 수료요건 (*2020년 2학기 입학생까지) 전공과목 24학점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총 이수학점 평점평균 3.0이상 전공과목 36학점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총 이수학점 평점평균 3.0이상 전공과목 54학점 연구지도 16학점(12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총 이수학점 평점평균 3.0이상 *수업연한 단축자 평점평균 4.0이상 취득예정도 가능함 논문제출 자격요건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은 요건을 충족하여 합격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한 자 (2017년 1학기 입학자부터) 연구윤리 교육 수강한 자 (2021년 8월 졸업예정자부터) SCIE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학과내규 충족 논문 제출연한 (*2020년 2학기 입학생까지) 입학년도로부터 6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0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2년 이내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 방법 - 학생은 블랙보드 접속 →안내페이지 →2022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학생) ‘2022 법정 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00분반클릭 →자가등록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홈페이지 및 문과대학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3단계] 이수내역인증까지 완료해야 교육 이수 인정됨(3단계 진행되지 않으면 포털에서 이수 확인 불가함) ▫교육 이수 확인 : 포털(KUPID) → 수업 → 교육이수현황 조회 - <문의> - 컨텐츠 및 수료증 관련 문의 : 인권.성평등센터 humanrights@korea.ac.kr - 블랙보드 시스템 오류 문의 : 원격교육센터 elearning@korea.ac.kr □연구윤리 교육 수강 여부 확인(2021년 8월 졸업예정자부터) 필수 -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홈페이지 및 문과대학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교육 이수 확인 : 포털(KUPID) ① 수업 → 교육이수현황 조회 ②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요건 - 교육 및 이수 문의 : 연구윤리센터 carolrla@korea.ac.kr 2.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4월 22일(월) ~ 26일(금) 16:00 *신청기간 엄수 가. 해당 신청기간에 반드시 ’인터넷‘으로 신청 나. 신청기간 이후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불가(신청기간 엄수) 다. 신청 및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는 취소 및 반환 불가 라. 신청방법: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3. 논문심사 신청서류 제출: 4월 22일(월) ~ 26일(금) 16:00 * 인터넷 신청 및 신청서류 제출 모두 해야함. 가. 제출서류: 심사 신청서류를 소속 학과세미나실에 제출 1)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가 작성 2)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 대학행정실에서 확인 3) 심사용 논문은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에게 직접 전달함 4)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 후 출력 5) 심사신청서 및 첨부파일을 모두 소속 학과세미나실에 제출하면 소속 대학행정실에서는 안내문을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전달함 ※ 학위청구논문 신청 후 아래 서류를 소속 학과세미나실로 반드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함. [박사] ①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서 (포털 신청하면 출력가능) ② 박사학위 청구논문 제출승인서(D-2) ③ 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위원 추천서(D-3) ④ 박사학위 청구논문 외부 심사위원 명단(D-4), 외부심사위원 동의서(D-5) ⑤ 심사용 논문 제출 확인서 ⑥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E-01) ⑦SCIE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게재증명서1부(2009년9월 입학자부터) [석사] ①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서 (포털 신청하면 출력가능) ②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위원 추천서(T-2) ③ 심사용 논문 제출 확인서 ④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E-01) - 외부심사위원 있을 경우 추가 제출: 석사 학위 청구논문 외부 심사위원 명단(T-3), 외부심사위원 동의서(T-4) ※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는 취소 및 반환 불가 구 분 석 사 박 사 비 고 심사용 논문 직접 전달 직접 전달 가제본 논문 학 위 청 구 논 문 양 식 심사신청서 - 인터넷 신청 후 출력 제출승인서 - 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 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별도양식 심사위원 추천서 - 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 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별도양식 외부심사위원 명단 -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 외부심사위원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포함 별도양식 *심사위원 위촉 및 심사비 지급 심사결과 -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논문심사페이지에 직접 입력함 2018학년도 2학기 변경 첨 부 물 - SCIE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소정양식) - 논문제출확인서(소정양식) 심사비 일 반 논문심사비 없음(피심사자 학위논문심사비 납부하지 않음) *교내.외심사위원에 ‘학위논문심사비’ 지급됨 2019학년도 2학기 변경 학연산 4.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수료생) : 5월 2일(목) ~ 3일(금) 16:00 *납부기간 엄수 *논문심사 신청 및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후 논문심사신청 취소 및 학위청구등록금 반환 불가 *납부기간 이후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불가 가. 대상: 학위청구논문 인터넷 신청한 수료생학위청구등록금 납부(필수) *재학생, 영구수료 제외 - 정규학기 재학생의 경우 별도의 추가 등록할 필요 없음 - 영구수료생 학위청구논문심사 연장 승인(특례)자는 정규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완료함 나.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정규등록기간 중 수료연구등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 수업료의 4.5% 납부 선납부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미납자 수료연구등록(수업료의 4.5%) + 수업료의 5% 납부 1) 수업료의 7% 또는 (정규등록기간 2% 선납자)수업료의 5% 추가 납부 2)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등록금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신청을 한 수료생만 납부할 수 있음 3) 고지서 출력 기간 : 5월 2일(화) ~ 3일(수) *포털 학사일정 수료연구등록안내 고지서 링크 생성 4) 2014학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는 0원 등록(해당자) -0원 등록 대상자는0원 등록금 고지서 지참하여KEB하나은행(고대점, 하나스퀘어점)에 방문하여 0원 등록해야함 5)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하고 논문심사에 불합격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재납부 다. 수료연구생 중 수료연구(휴학)자와 학위청구 논문심사 미신청는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할 수 없음 5. 논문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 등 입력(심사위원): 6월 10일(월) 23:59 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논문심사페이지에 입력함 6. 학위논문심사 결과 조회: 6월 11일(화) 예정 - 포털(KUPID)에서 확인 7.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7월 8일(월) ~ 7월 17일(수) 16:00 - 도서관홈페이지(https://library.korea.ac.kr)→ 나의공간 → 내정보 → 학위논문제출 - 완제본 (겉)표지 일자 : 2024년 8월(완제본 (겉)표기에 학번 표기하지 않도록 함) 가. 도서관으로 완제본 제출은 하지 않음. 나. 석사학위논문 대체자는 업로드 하지 않음(문과대학행정실로 대체 실적물 사본 제출) 다. 소속 학과세미나실에 학위논문제출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및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7월 19일(금) 16:30까지 제출 * 해당 서류 미제출시 논문 불합격 처리됨 라. 유의사항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7월 19일(금) 16:30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제출 기한 엄수 8. 기타 안내(논문 업로드 제출관련 추후 6월에 공지 예정) 가.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1)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 → 규정지식 → 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지의 「대학원소개 → 학칙/규정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시행세칙’ 제 4장 제2절 ‘학위논문 심사’ 참조(판형은 4・6배판임) 나. 논문제목 변경 1) 완제본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학생이 ‘논문심사신청서’ 의 제목을 포털(KUPID)에서 수정해야함. 단, 최종심사전까지만 제목 수정이 가능함 2) 변경방법: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다.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학위청구등록금 취소 및 반환 불가 라. 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 불합격 시 -재학생: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취소 및 반환 불가함 - 수료생: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서) 취소 및 반환 불가, 납부한 학위청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5%) 및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4.5%) 반환 불가 ※ 학위논문심사 진행관련 기타 자세한 문의는 소속대학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02-3290-5108 (lib_ams@korea.ac.kr), 서관 126호 문과대학행정실
[학부] 2024학년 1학기 문과대학 이상신 장학금 장학생 선발 (~4/10 (수))
2024-04-02
[대학원] 2024 전기 종합시험 시간표 안내
2024-03-11
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 종합시험 일정 안내
2024-02-20
자세히보기
교내외 활동
[PNC 2024 Annual Conference] Call for Papers "Green, Flow and Signal"
2024-04-01
[2024년 여름기수] 해외 비즈니스 외국어과정 모집
2024-03-28
[UN산업개발기구] 통역 자원봉사자 모집 공고
2024-03-11
[현대자동차] 2024 현대자동차 3월 채용설명회
2024-02-29
교내외활동 더보기
학과소개
자세히 보기
QUICK MENU
prev
next
QUICK MENU
prev
next
이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