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복학 신청은 학적변동기간에 포털에 접속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외국인 학생들은 학과행정실 방문하여 신청)

휴복학(학적변동) 신청 기간은 보통 매년 2월과 8월이며 자세한 일정은 매학기 포털에 공지되오니 포털 공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휴학 신청 후 복학예정학기(포털에서 조회가능)에 자동으로 복학 신청되지 않으며 복학예정학기에 복학 신청을 하지 않을 시 휴학경과제적이 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반휴복학>


Q:  포털에서 휴(복)학 신청하려는데 계좌정보가 입력 되어 있지 않아서 신청 불가능하다는 메세지가 떠요.

A:  휴복학 신청의 경우 계좌가 등록 되어 있어야 신청 가능합니다. 휴복학 신청 후 등록금 환불이 필요한 경우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계좌 등록은 행정실에서만 가능하니 등록하려면 통장 사본 또는 계좌 확인서를 행정실에 제출하기 바랍니다.



Q:  외국인 학생은 포털로 휴복학 신청 못하나요?

A:  네, 외국인 학생의 경우 휴복학 신청시 반드시 학과행정실에 휴학 또는 복학신청서를 직접 제출하셔야 합니다.



Q:  휴학은 몇번이나 가능해요?

A:  학부의 경우 휴학은 최대 6학기 가능합니다.

      그러나 6학기 휴학을 하고난 후 연장이 필요한 특별한 경우에만 학과 사무실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Q:  연장이 가능한 경우는 어떤 경우에요?

A:  고려대학교 학사운영규칙에 의해 아래의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   아  래  -

제25조(일반휴학기간의 연장)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한 일반휴학의 경우에는 소속 대학(학부)장의 제청으로 휴학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1. 질병치료를 위한 휴학: 최장 1년까지 연장 가능(본교 부속병원장 또는 다른 종합병원장이 발행한 4주 이상의 진단서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부)장의 확인서 필요)
2. 국가시험 합격 후 연수를 위한 휴학: 연수기간 종료 시까지 연장 가능(관련 증빙 서류 필요)

 -학사운영규칙 2019년1월 기준-


Q:  신입생도 휴학 할수 있나요? 

A:  입학 후 첫학기는 휴학 하실 수 없습니다.



Q:  저번 학기 휴학신청할 때 한학기 신청했는데 예정과는 달리 한학기 더 휴학을 연장해야 할것 같애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휴복학기간에 휴학 신청을 다시 하시면 됩니다. 재학 중  총 휴학기간이 6학기가 넘지 않으면 연속으로 휴학 신청하는데 문제 없습니다.



<군휴복학>

군휴학 기간은 신청 학기를 포함 6학기가 자동으로 주어지며 일반휴학 최대 6학기에 포함 되지 않습니다.

복학예정학기가 되면 포털을 통해 군복학신청을 반드시 하셔야합니다.(자동으로 복학신청 되지 않음)


Q:   휴복신청 기간 전에 입대하게 됐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군휴학신청서와 입영통지서를 지참하시고 학과행정실에 제출하시면 학적변동 기간에 학과에서 신청해 드리겠습니다. 군휴학신청서 양식은 학과에도 비치되어 있으니 오셔서 작성 가능합니다.



Q:  일반휴학 중인데 군휴학으로 바꿀 수 있나요?

A:  학기중 휴학이 되는 기간 이전(5월말, 11월말)까지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변경 원하시면 학과행정실로 군휴학신청서와 입영통지서를 지참하시고 방문 해 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홈페이지 업데이트 중으로 관련 문의사항 추가 예정입니다.